본문 바로가기

원당 닭발 맛집 [야간열차] / [신전 로제떡볶이]

by 달달엄마 2021. 4. 22.
반응형

오랜만에 전 회사 동료들을 만났어요. ㅎ

항상 만나면 먹는 음식이 있는데, 모임을 하자고 하면 닭발 먹는 날 !!

아이 엄마가 둘이기 때문에, 아이가 많은 집으로 가서 먹게 되는것 같아요. 

요즘은 집에서 아이를 보면서 먹는게 훨씬 마음이 편한것 같아요. 

고양시에 사는 언니가, 늘 은평구 닭발을 시켜먹었으니 존맛탱 닭발이 있다며 원당에서 사온다고했어요. 

한명은 닭발, 한명은 술, 한명은 장소를 담당하여 빠르게 빠르게 세팅

내부 사진을 좀 찍어와달라는걸 깜빡 ...

그와중에 한장을 찍어왔다고해서 받았어요. ㅎㅎㅎㅎ

언니 설명은 내부는 깔끔한 느낌보단 오래된 느낌이라고 했어요. 

(혹시 청결에 아주 아주 예민할 경우 포장해서 먹는걸 추천한다고 했습니다. ) - 개인적인 생각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직접 방문해서 리뷰를 다시 하고 싶어요. 

짠! 닭발 입니다. 양이 아주 많죠. ㅎㅎㅎㅎ

양이 대,중,소 이렇게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실제 메뉴판에는 2인분 14,000원 이라고 적혀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2인분을 한통으로 포장해왔고 셋이 먹고 딱 맞았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맵진 않았지만, 매운 편이었고, 일반 동네에서 시키는 닭발은 뼈를 쪽쪽빨아 살을 발라 먹어야 하는 정도라면, 이 곳은 달발이 아주 컸어요.!

저희 딸 손 보다 큰것 같았어요.ㅋㅋㅋㅋㅋ

살이 튼실해서 한개를 뜯어먹어도 씹는 맛이 아주 좋더라구요. 

 

언니의 설명으로는 , 사장님 따님께서 닭발은 뼈보단, 살많은 씹어먹는 맛이 있는 큰 닭발이 좋다고 하셔서, 닭발만큼은 살이 많은 튼실한 놈으로 조리를 한다고 하셨어요. 

이미 닭발 양 자체도 양이 많은데 살이 튼실하니, 닭발로 배를 채울수도 있을 것같았어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닭발과 꼭 먹어야 한다는 계란탕

별게 없어, 별게없는데 자꾸 손이간다 하고 설명해 주었어요. ㅎㅎㅎ

그런데 먹어보니 정말 매콤한 닭발과 매울때 한번 씩 떠먹으니 궁합이 아주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계란탕인데 떡이 들어있어서 그냥 계란 많은 떡국 같은 느낌이예요.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종종 생각 날것같은 닭발과 계란탕이었습니다. 

요기는 위치 입니다. 

 

 

신메뉴 신전 로제 떡볶이

신전에서도 로제가 나왔다고 해서 같이 한번 시켜봤어요. 

사실 닭발도 맵긴한데 떡볶이가 너무 매워서 아마 그냥 매콤이라고 생각한것 같아요. 

위에 더 빨간 떡볶이가 보통맛 / 밑에가 매운맛 입니다. 

신전 떡볶이는 1인분씩 시킬수 있는게 정말 매력적인것 같아요. 

 

이번 로제 떡볶이 유행일때 배떡, 엽떡, 신전 등등 먹어봤는데 개인적인 신전 로제가 제일 맛있던 것 같아요 .

다만 지점별로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꼭 리뷰를 참고하셔서 주문해보세요. 

로제가 매워봤자지 했는데 엄청 맵더라구요. 

이거 먹고 한 3일 뒤까지 또 시킬까 3일 연속 떡볶이는 오바인가.. 엄청 고민했던것 같아요. 

먹기 너무 급해서 사진을 너무 대충 찍은것 같은데... ㅎㅎㅎㅎㅎㅎㅎ

튀김은 이것 저것 다 맛있긴 했는데, 저는 그 중에 오징어 튀김이 제일 맛있었어요. 

질기지 않고 부들부들 바삭바삭 맛있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다음 모임때 다른 닭발도 추천해 드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