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왔네 , 쌀쌀한 날씨에 와도 베리 굿굿 소고기/ 갈비탕 [장군정육식당]

by 달달엄마 2019. 11. 1.
반응형

여름날 바닷가에서 놀고 물에 나와 싸늘해진 몸을 녹이기 위해 갈비탕을 추천드린 적이 있었어요. 많이 싸늘해진 날씨지만 언니와 부모님을 모시고 하이원리조트 워터랜드를 다녀온 뒤 부모님 댁에서 하룻밤을 보내기로 하고 삼척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비도 오고 바람도 많이 불었던 날이라서 따듯한 국물요리가 먹고싶었어요. 인터넷에 나오는 맛집이라고 유명세를 탄곳도 여럿 다녀봤지만 사실 엄청 특별한 맛이 느껴지지 않았기에 반찬재사용을 하지않는, 깔끔하고 믿을만한 장군정육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자리를 잡고 정육점으로 향합니다. 원하는 고기를 골라 사면되요. 그리고 내 자리로 돌아가 구워드시면 됩니다.! 저는 매번 제가아닌 다른 분들이 고기를 사오는 바람에 이번에 정육점을 처음 들어가봤어요 생각보다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적당하다고 느껴졌어요. 고기의 질도 좋아보이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뭐가 뭔지 모를까봐 급하게 써놨습니다. 고기 빛깔 보이시나요. 마블링을 보기만 해도 기름이 좔좔 흐를것 같은 고소한 우리가 다 아는 그맛이 막 상상되지 않나요.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다시 먹고싶어집니다.ㅠㅠ.

밑 반찬도 깔끔하고 나와요. 양파무침도 맛있어요. 계란 장조림도 나오는데 사실 고깃집에서 계란으로 배가 찰까봐 손이 많이 가지는 않아요. 그래도 딸아이가 밥반찬 삼아 아주 잘먹었습니다. 양파, 고추 짱아찌도 맛있어요. 고기한점 고추짱아찌 한점 같이 쌈싸서 먹으면 생 고추랑 먹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느낌입니다.

사실 원래 목적이 갈비탕이었는데, 화로를 보니 어떻게 고기를 굽지 않을 수가 있겠어요. 2명이서 갈비탕 1개씩 나누어 먹기로 하고 고기를 구웠습니다. 보시다 시피 갈비탕은 뼈거 굵직 묵직하게 큰게 2덩이나 들어있고, 뼈옆에 살도 아주 실하게 붙어있기 때문에 넉넉하게 배부르게 드실수 있어요. 사실 혼자서 갈비탕 1개를 다 먹기 힘들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여름에 물놀이 후에 먹어도 너무 좋지만 추운날 따뜻한 한국밥도 너무 좋은 것같아요. 장군정육식당은 삼척해수욕장과 아주 근접하여 위치하고있습니다. 사실 해수욕장앞에 정말 가격은 비싼데 맛이 왜 소문과 다른지 의문스러운 곳들도 많아서 정말 잘 찾아 가셔야 해요. 저도 잉스타만 찾아가 갔다가 정말 몇번 낭패를 봤습니다. 삼척에 놀러왔는데 든든한 한끼를 드시고싶다. 맛있는 국물요리, 탕요리가 먹고싶다. 그렇다면 추천드립니다. 

갈비탕만 따로 드릴수도 있고, 고기를 구워드실경우 인당 상차람비 4,000원이 추가됩니다.

 

 

이전 방문기도 같이 첨부할게요.

2019/07/23 - [맛] - 삼척해수욕장 근처 뜨끈한 국물과 질 좋은 소고기 [장군정육식당]

 

삼척해수욕장 근처 뜨끈한 국물과 질 좋은 소고기 [장군정육식당]

삼척에 정말 소개시켜 드리고 싶은 곳과 맛있는 곳이 많은 곳이예요. 해변 하나 하나가 멋스럽고 해외부럽지 않은 파란 바다와 깨끗한 바다가 있는 곳입니다. 저는 삼척을 25년 넘게 매년 일년에 한번씩은 방문 하..

daldaloree.tistory.com

 

맛 만족도 : ■■■■■
가격만족도 : ■■■■□
친절만족도 : ■■■□□

반응형